애니트론 뉴스

물류,식품라벨 자체생산 시스템 도입사례 : C사 수출가공센터

2022년 01월 18일

애니트론 라벨 자체생산 시스템 도입사례

안녕하세요. 바이텍테크놀로지입니다. 오늘은 특별히 기업 인터뷰와 함께 찾아왔는데요. 실제로 저희 제품인 컬러 라벨 프린터 any-002와 디지털 레이저 다이 커터 any-CUT I를 도입하시고 난 뒤 크게 만족하고 계신다는 말을 듣고, 생산 과정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자세히 알아보기 위하여 저희가 직접 찾아가 보았습니다.
저희가 찾아간 곳은 바로, 경남 양산시에 위치한 c사의 수출가공센터입니다. 이곳에서 실제 저희 제품이 어떤 식으로 사용되고 있는지 살펴보면서 인터뷰를 나눌 수 있었는데요. 그 내용 함께 보실까요?

Q1. 수출가공센터는 어떤 곳인가요?

A. 수출가공센터는 각 사업장에서 생산된 제품을 수급하여 해당 국가별 표시가공, 재포장 후 컨테이너 상차 작업까지의 수출가공 업무를 전담하는 센터로 글로벌 제품에 대한 신속한 공급, 정확한 가공, 출하보증으로 수출 고객사에게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는 지원센터입니다.
현재 3온대 (상온/냉장/냉동) 제품을 해외로 수출하고 있으며 고성장하는 수출물량의 원활하고 신속한 대응을 위해 운영/프로세스 혁신, 수출 출하보증 완성, 자동화/생산혁신 등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세계 최고의 Fulfillment Center 가 되기 위한 혁신과 노력을 지속 추진하는 중에 있습니다.

다양한 국가의 언어로 제작된 라벨 (당일 부착될 라벨 물량만 제작)

이렇게 사진으로 보시면 칸마다 다양한 국가의 언어로 제작된 라벨들을 볼 수 있는데요! 필요한 만큼만 즉시 제작하는 애니트론 라벨솔루션을 활용하고 계시기 때문에 재고가 거의 없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장비 추가도입을 하여 재고 0%를 실현을 목표로 하고있다고 하십니다!!!

Q2. ANYTRON을 도입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요?

A. 저희 회사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식품제품을 해외로 수출하기위해서는 각 국가별 언어로된 성분표시 라벨을 반드시 부착해야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그동안 성분표시 라벨을 외부업체 위탁 생산하였으며, 이 과정에서 발생되는 납기지연, 최소 MOQ로 비용증가, 장기 보관에 따른 라벨 품질변화 이슈, 재고관리 어려움 등 많은 불합리가 발생되었습니다. 그리고 제품 리뉴얼 /라벨 문구 이슈 발생시 즉시 대응불가로 가공작업 중단, 컨테이너 잠김 등에 따른 비용/시간 LOSS, 업무의 효율성 저하 등 라벨로 인한 이슈가 여러 곳에서 발생되는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any-002로 제품라벨 출력하는 모습
any-CUT I 으로 출력된 라벨을 커팅하는 모습
이런 라벨 이슈 개선을 위해 Anytron 도입을 검토하게 되었으며, 인하우스 라벨솔루션 “애니트론” 제품인 any-002와 any-CUT I을 사용하여 소량 다품종 라벨을 즉시 제작하고 있습니다.
운영결과, any-002를 통해 적은 수량이라도 원하는 수량만큼 바로 출력하고, any-CUT 레이저 커팅기로 빠르게 커팅할 수 있어 라벨 발생이슈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졌습니다. 필요수량만큼만 생산을 할 수 있어 버려지는 라벨 감소, 라벨 제작 원가 절감 등 다양한 효과가 검증되어 적용범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21년 12월 현재 라벨 내재화 자체 출력 비율이 전체 물량의 50% 수준으로 확대되었으며, 내년까지 100% 내재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사 수출가공센터의 인하우스 라벨솔루션, 애니트론 도입 배경

Q3. 향후 계획은 무엇인가요?

A. 가장 큰 계획은 수출 물량에 대한 표시라벨을 100% 자체 출력하는 것이며, 100% 자체 출력을 위해 인쇄룸 공간 확장, 추가 설비 도입 등을 계획 검토 중에 있습니다. 바이텍테크놀로지와 지속적 협업을 통해 자체 출력 라벨에 대한 품질 강화, 라벨 부착작업과 연계한 생산성 극대화를 위한 신장비 도입 등 세계 최고의 Fulfillment Center 가 되기위한 혁신과 노력을 지속 추진할 계획 입니다.

C사의 다품종소량생산 자체출력 라벨솔루션 도입 인터뷰 동영상 보기:

이렇게 저희 제품을 직접 도입하시고 난 뒤, 생산 과정과 운영 비용에 큰 효과를 보셨다는 분들이 늘어나고 계신데요. 덩달아 라벨의 품질까지 좋아지셨다고 하니 저희도 참 뿌듯합니다. 바이텍테크놀로지의 인하우스 다품종소량생산 라벨 솔루션을 통한 라벨 자체 출력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 주세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아래로 연락주시면 빠르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 바이텍테크놀로지 Youtube 바로가기 👈

👉 바이텍테크놀로지 Facebook 바로가기 👈
연락처 : 바이텍테크놀로지 032-834-4860 이메일 : sales.kr@bitekps.com 매주 업데이트 되는 바이텍 소식 확인하기 : 공식 블로그 클릭

최신글 보기

컬러 GHS라벨 출력! 컬러라벨과 모든 표기문구, 가변데이터까지 한 번에 인쇄 – 코팅제 제조업체 I사

컬러 GHS라벨 출력! 컬러라벨과 모든 표기문구, 가변데이터까지 한 번에 인쇄 – 코팅제 제조업체 I사

애니트론 뉴스코팅제 제조업체 I사 애니트론 GHS라벨프린터 도입사례 컬러 GHS라벨 출력! 컬러라벨과 모든 표기문구, 가변데이터까지 한 번에 인쇄 울산에 위치한 I사는 2012년 창립되어 자동차 관련 코팅제, 접착제, 플라스틱용 도료 등 화학제품을 제조해오고 있는 업체입니다. ✅ GHS라벨프린터 도입배경 I사는 기존에 바코드 프린터를 사용하여 라벨을 인쇄해왔으나, 컬러 인쇄가 필요할 시에 인쇄소에 따로 컬러 부분 인쇄 외주를 맡기고 다시 바코드 프린터로 흑백 부분을 인쇄하고,...

[애니트론 KOREAPACK 코리아팩 2024 참가소식] 라벨 인쇄 + 자동 부착시스템을 만나보세요!

[애니트론 KOREAPACK 코리아팩 2024 참가소식] 라벨 인쇄 + 자동 부착시스템을 만나보세요!

애니트론 뉴스 바이텍테크놀로지 애니트론 KOREAPACK 코리아팩 2024 참가소식 오는 4월 23일부터 2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KOREAPACK 코리아팩 2024에서 애니트론 컬러 라벨 자동화 솔루션을 만나보세요! 바이텍테크놀로지(애니트론) 부스 >> 사전미팅 예약하기 << (*부스 미팅 사전 예약을 하고 오시면 보다 원활한 상담과 진행이 가능합니다.) [ 애니트론 부스 번호 : 2A92 ]애니트론 KOREAPACK 코리아팩 2024 참가소식...

커피라벨, 롤투롤 레이저 프린터로 출력! 라벨,소모품까지 해결 – 커피업체 C사

커피라벨, 롤투롤 레이저 프린터로 출력! 라벨,소모품까지 해결 – 커피업체 C사

애니트론 뉴스커피라벨, 롤투롤 레이저 프린터로 출력! 라벨, 소모품까지 해결! 커피업체 C사의 컬러라벨프린터 도입사례✅ 도입배경C사는 커피 원두, 투명라벨을 인쇄, 부착하여 맞춤형 커피를 판매하고 있는 커피업체입니다. 기존에는 투명라벨지를 직접 구입하여 시트형 프린터로 인쇄하였으나, 롤 형태로 출력이 불가능하고 내수성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애니트론 컬러라벨프린터 도입 전 문제점 ] 🚨 롤투롤 방식이 지원되지 않아 라벨 부착 기계에 연동 불가​ 🚨 라벨을 따로 구매해야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