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디지털 라벨 프린터 도입사례 – 사내에서 직접 라벨을 인쇄하다 (STICKER GENUIS)

해외 디지털 라벨 프린터 도입사례 – 사내에서 직접 라벨을 인쇄하다 (STICKER GENUIS)

anytron 디지털 라벨 솔루션 도입

(미국의 Sticker Genius 사)

미국 미시건주 디트로이트시에 위치한 Sticker Genius 회사에서 바이텍테크놀로지의 anytron 디지털 라벨 솔루션을 도입한 사례를 소개합니다.
Sticker Genius는 오랜동안 벽면 그래픽, 사이니지, 자동차 포장재, 각종 스티커류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는 전문 인쇄소입니다.
이번에 도입한 제품은 롤투롤 디지털 라벨 프린터 any-002와 레이저 다이커터 any-cut 1 제품을 도입하였습니다.

anytron 디지털 라벨 솔루션을 도입하게 된 배경에 대해 Sticker Genius의 Joe K.는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소량의 라벨 스티커 주문에 대해 Eco Solvent프린터 또는 Latex프린터를 통해 인쇄한 후 Rolland 커터를 이용하여 라벨을 제작한 후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롤라벨 제작을 위한 대안이 필요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롤라벨 제작을 위한 디지털 라벨 솔루션을 알아보던 중 anytron의 미국 대리점인 Arrow Systems를 알게되었고, 최종적으로 anytron의 디지털 라벨프린터와 레이저 다이커터가 본인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이라는 결론을 내리고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고객이 요구하는 다양한 종류의 롤라벨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롤라벨 인쇄로의 전환은 하루밤사이에 이루어지지는 않았습니다. 처음 몇번은 약간의 해프닝도 있었고 일부는 외주제작을 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완벽하게 제작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으며, 새로운 비즈니스에 맞게 웹사이트도 보완하고 고객이 요구하는 품질에 부합하는 공급체계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라벨분야는 인쇄분야중에서도 가장빠르게 성장하고 변화하는 부문중 하나입니다.

플렉소 인쇄기와 같은 아나로그 인쇄기를 이용한 대량 상업용 라벨생산에서 벗어나 디지털 장비를 이용한 소량다품종 라벨 생산의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주)바이텍테크놀로지의 미국 현지 대리점인 Arrow Systems는 롤라벨 시장에 진출하거나 생산량을 늘리고자 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통합적인 디지털 라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rrow Systems의 Manager인 Shaan Patel은 이렇게 이야기 합니다.

“우리는 고객의 예산에 맞는 다양한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내에서 라벨을 생산하고자 하는 기업고객이든, 고객에게 라벨을 공급하는 전문인쇄소이든 고객의 특정한 요구에 맞게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판매에서 그치지 않고 고객이 비즈니스의 성공에 이를 수 있도록 훌륭한 기술팀을 통해 컨설팅과 기술지원을 제공합니다.”

Related Blogs